본문 바로가기
주식 코인은 도박이쟈냐

[코인 정보] 코인 매매 꿀팁

by 구왕대 2021. 10. 11.
728x90



[코인 정보] 코인 매매 꿀팁

시드를 잘게 조개서 일봉차트 기준으로 긴 시간에 걸쳐서 눌림목 줄 때만 조금씩 조금씩 모아가는 매매를 해야합니다.

언제나 문제는 현금 귀한줄을 모르고 급하게 몰빵 매수를 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좋은 코인이라고 모든 순간이 좋은 매수지점인 것은 아닙니다.

이 부분 곱씹어서 이해하시고 되돌아보신 후에, 앞으로의 투자에 반영하신다면 결국 크게 승리하는 투자를 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그럼 매도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종목에 따라 다른데, 잡코는 큰슈팅이 나오면 정리하는게 좋고, 시총이 큰 메이져 코인들도 천천히 상승할 땐 유지하다가 갑작스런 급등이 나올 땐 조금씩이라도 매도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높은 비중으로 익절 하다가는 상승장에서 오래 끌고 갈 수 없을 수 있으니 비중 조절은 경험을 통해서 익혀야 합니다.



실력에 자신이 없다면, 시드를 50등분해서, 일주일에 딱 하루만 1/50의 시드를 투입할 수 있다는 등의 규칙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1주일에 하루만 매수할 수 있다면 걸러야 하는 날들과 매수해야 날들을 구분하는 눈이 생길 것입다. 그 눈이 길러지면 1주일이 아니라 한달 동안도 매수하지 않고 기다릴 수 있습니다.

모든 매수행위는 수익을 낼 기회이기도 하지만 더 높은 확률로 손실을 낼 기회이기도 하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마진 거래를 한다면 모든 순간을 기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현물 거래는 결국 얼마나 싸게 사냐가 모든 것의 시작입니다.

내가 싸다고 생각한 판단이 틀렸더라도, 남은 시드가 충분히 많다면, 하락이 오히려 즐거울 수 있습니다.


하락이 발생할 때마다 추가 매수할 수 있는 사람들을 보면서 "너는 시드가 많으니까 그게 가능하겠지"라고 말하는 것은 핑계일 뿐입니다.

10억을 가진 사람이 100등분을 한다면, 100만원을 가진 사람도 100등분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큰 손실 없이 투자를 배워나갈 수 있는 것이고, 그 경험이 충분히 쌓여서 시장을 보는 눈이 생겼다면 그 때 부터는 높은 비중으로 들어갈 자격이 생기는 것입니다.



[코인 정보] 코인 매매 꿀팁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