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코인은 도박이쟈냐

[코인 정보] 이더리움 전망

by 구왕대 2024. 2. 1.
728x90

[코인 정보] 이더리움 전망

이더리움 현물 ETF가 승인되면 비트코인 처럼 하락할까?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에도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자 시장은 이더리움 현물 ETF의 승인도 호재가 아닐 수 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고 의견을 공유해주세요.

GBTC 매도 압력 원인은?

1. GBTC 히스토리
GBTC는 그레이스케일에서 펀드 형태로 판매한 상품이였습니다.
규제로 인해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하지 못하는 기관들을 위한 만든 상품이죠.

2. GBTC프리미엄
GBTC를 구매하는 기관이 많으면 프리미엄(+)이 발생할 수 있고 반대로 판매하는 사람이 많으면 마이너스 프리미엄(-)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3. GBTC 마이너스 프리미엄 기록
아쉽게도(?) 작년 GBTC는 판매하는 기관이 많자 -40~50%의 마이너스 프리미엄을 기록했습니다.

4. 싸게 산 기관들의 매도
이때 GBTC를 마이너스 프리미엄에 싸게 구입한 기관들은 GBTC가 비트코인 현물 ETF로 전환되자 제 가격에 팔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고 이들이 차익실현에 나서면서 매도 압력이 강해졌습니다.

결국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한 원인은 GBTC를 마이너스 프리미엄에 싸게 구입한 기관들의 차익실현 매물 때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도 하락할까?

그레이스케일은 이더리움 신탁인 ETHE 상품도 운용중입니다.
그레이스케일은 ETHE를 이더리움 현물 ETF 상품으로 전환하기 위해 SEC에 신청서를 제출했죠.

만일 ETHE 상품에 마이너스 프리미엄이 없었다면 기관들은 ETHE가 이더리움 현물 ETF로 전환되더라도 차익실현에 나서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ETHE는 GBTC처럼 마이너스 프리미엄이 있었을까요?

ETHE에도 마이너스 프리미엄이 존재했다

아쉽게도 ETHE 상품도 작년에 최대 -60%의 마이너스 프리미엄을 기록한 적이 있습니다.
ETHE가 이더리움 현물 ETF로 출시되면 비트코인 처럼 차익실현에 나서는 기관들이 많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코인 정보] 이더리움 전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