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코인은 도박이쟈냐

[코인 정보] 2024년 이더리움(ETH)의 13 가지 행운의 촉매

by 구왕대 2024. 3. 10.
728x90

[코인 정보] 2024년 이더리움(ETH)의 13 가지 행운의 촉매


1. ETF 승인: 스팟 ETF 또는 스팟 스테이킹 ETF의 승인은 이더리움에 대한 투자 접근성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2. 수익성 확장: EigenLayer 같은 기술의 발전으로, 이더리움 기반의 다양한 활용 사례가 생겨나고, 잠재적인 에어드랍을 통해 더 많은 수익 기회가 창출될 것입니다.

3. 새로운 L2 솔루션:
1) ZK L2: Manta (개인정보 보호), zkSync, Scroll, Polygon zkEVM (다른 롤업들을 롤업하는 방식) 등의 제로-지식 증명 기반 레이어2 솔루션들이 등장.

2) Movement L2: 새로운 가상 머신(VM)을 제공할 Movement L2, 특히 Solana VM과 연계 예정.

3) 거래소 L2: Kraken, OKX 등 주요 거래소들의 자체 L2 솔루션 진입.
이러한 새로운 L2들은 이더리움의 확장성과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것입니다.

4. 기존 L2의 성장: 옵티미즘(Optimism)과 베이스(Base) 등의 기존 L2들이 보다 대중적으로 채택될 가능성이 높고 이는 이더리움 생태계 자체의 성장을 이끌 것입니다.

5. 향상된 L2간 사용자 경험: ZK 브릿징 같은 기술을 통한 L2간 자산 이동의 편의성이 높아집니다.

6. 이더리움 코어 업그레이드:

1) Dencun: EIP-4844 (데이터 블롭 활용으로 가스비용 절감, L2 롤업 비용 감소)

2) Prague/Electra : Verkle Trees 적용 (블록체인 데이터 구조 변경으로 공간 효율화)
이러한 업그레이드들은 이더리움의 성능과 처리량을 높여줄 것입니다.

7.  탈중앙화된 블록 생성(Sequencer): 이더리움의 블록 생성 과정에서 이더리움 자체의 검증자를 사용하는 방향으로 진화해 보안과 분산화가 강화될 수 있습니다.

8. EIP 7251: 검증자 수의 제한으로 인한 네트워크 정체 문제 해결.
단일 슬롯 종결성(Single slot finality) 등 이더리움의 성능 강화.

9.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규제: 이더리움이 상품으로 인정받거나 관련 법적 분쟁에서 유리한 판결이 내려지는 등 긍정적인 규제 환경이 조성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10. 스테이킹 참여율 증가: 스테이킹에 참여하는 ETH의 비율이 높아져 네트워크의 보안성이 더욱 강화될 것입니다.

11. 게임 산업에서의 활용: ImmutableX를 통한 블록체인 게임 성장이 ETH의 채택에 기여할 것입니다.

12. 지갑/결제 혁신: 소셜 리커버리, 계정 추상화 등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지갑 및 결제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13. 다중 가상 머신(Multi-VM) 환경 구축: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다양한 가상 머신의 채택이 확대될 수 있습니다.

[코인 정보] 2024년 이더리움(ETH)의 13 가지 행운의 촉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