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코인은 도박이쟈냐

[코인 정보] 코인 투자 비법

by 구왕대 2021. 10. 9.
728x90



[코인 정보] 코인 투자 비법


[중요]코인하면서 살아남는법 팁 10가지

1. 가장 중요한건 멘탈관리다.
코인하면서 니가 누구랑 경쟁할것도 아니고 본인 멘탈만 잘 관리하면 충분히 뇌절없이 매매할수있다.
장기적으로 존버를 하든 단타를 하다 물리든 마진치다 청산당하든 멘탈만 튼튼하다면 언제든 다시 복구할수있는거다.


2. 코인에 걸린건 니 돈이고 그걸 잃지 않는게
제일 중요하다.
이거 정말 중요한데 생각보다 뇌동매매하는애들 정말많다. 저기에 걸린건 니 재산이라는걸 명심하자.
하물며 원룸집 하나 구할때도 부동산을 여러군데 둘러봐야하고 옵션도 봐야하고 할거많은데
코인은 하나도 안알아보고 그냥 풀매수갔다가 다 잃는다.
다 잃고나서 공부하지말고 잃기전에 알아봐라.
차트는 둘째치고 리스크관리, 손절라인, 레버리지 음의 복리, 니가 매매한 코인의 신뢰도 같이 신경쓸거 정말많다.
이미 잃고나서 공부하고 경험한애들 수두룩하다.
뭐가 됐든 경험과 정보라는건 어딜가든 무시할수없는 중요한부분이다.
잃었다면 다시 똑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

3. 손절도 용기이고 존버도 실력이다.
코인판 하루이틀에 안끝나니까 손해봤어도 니가 믿는 기준이 있다면 존버를 해도 괜찮다.
그렇다고 존버가 쉽냐하면 그렇지도 않다. 일주일만 들고있어도 속이 탈거다.
손절은 쉽냐? 손절 당연히 어렵다. 하지만 손절도 기술이고 용기다.
누구나 다 어려운거니까 손절했다고 상심하지마라.


4. 사람들이 안하는거에는 다 이유가있다.
대다수가 메이저코인을 하고 잡코를 안하는 이유도 있고 고배율마진을 안하는 이유도 당연히 있다.
바보라서 안하는게 아니다. 물론 자기 방식이 맞다면 충분히 벌수있다.
하지만 그건 소수의 얘기이고 대부분 해당안된다.
어디 중국잡코 들었다가 상폐되거나 물량안뜨고 지옥가서 단체방만들어서 으쌰으쌰하면서
선동하는거 많이봤고 본인 손해 메꿀려고 고배율마진치다 청산나서 징징대는것도 당연히 봤다.
그러면서 "나는 되겠지? 내가 하면 될지도?"같은 병신같은 생각은 하지말자.
다들 화생방하기전에는 자기가 화생방면역일지도? 라고 생각하는거랑 똑같다.
정 하고싶다면 소액으로 시도해보고 확신이 설때 하자.

5. 잃은거 놓친거는 과거의 일이다. 과거에 연연하지말고 앞으로의 계획을 짜라.
어떻게 사람이 맨날 좋은일만 있겠는가? 그거 후회해도 본인 멘탈만 깨질뿐이다.
앞으로 어떻게 메꿀지 어떤식으로 매매해야할지 앞일만 계획하자.

6. 너의 방식을 찾아라.
남들이 백날 스캘핑, 물타기, 단타, 마진으로 벌었다 한들 그 모든게 너한테 맞는 매매방식인지 알수없다.
이거 저거 시도해보고 본인이 가장 잘맞는 매매방식, 분석방식, 본인의 타이밍으로 코인을 매매해야한다.
남들한테 아무리 포지션, 매매방식을 물어본다한들 걔들이 니한테 확답할수 없는부분이니 참고만하되 본인이 찾아야한다.


7. 현금 출금할때까진 절대 확실한 니돈이 아니다.
막말로 현금출금해서 계좌에 니 금액이 뜰때까진 그냥 거래소에 있는 자산수치일뿐이다.
언제든 잃을수 있는것이고 청산될수도 있는것이다. 니 계좌로 현금 출금을 하고나서 안심해라.

8. 죽지만 않으면 언제든 기회는 있다.
청산이 났든 잡코상폐돼서 좆된게 아니라면 충분히 복구할수있다. 포기하지말고 노력해라.
막말로 오래 코인한 사람들 그 누구나 잃어봤고 복구도해봤고 얻어도 봤다. 죽지만 않으면 기회는 온다.

9. 백번 이겨도 한번 지면 크게 잃는게 코인이다.
너가 단타를 쳐서 익절을 했든 마진으로 돈을 벌었든 코인이라는게 한번 잘못물리면 크게 잃는다.
자만하지말고 손절라인 확실하게 정하자. 적게잃고 많이 버는게 제일 좋은거다.

10. 본인을 비관하지마라. 남들과 비교하지마라.
1번과 일맥상통하지만 다시 한번 강조한다. 너가 얼마를 잃었다고 니 인생 끝난거 아니고
남이 얼마를 벌었다고 상대적 박탈감 느낄 이유도 없다.
막말로 남들이 10억을 벌든 100억을 벌든 그건 상관없다. 니 계좌 잔액만 신경써라.
비교하면 배만 아프고 비관하면 속만 탄다. 득이 될것도 없는데 비교, 비관 할 이유가 없다.
그리고 니도 언젠가 그만큼 벌어서 졸업할지도 모르는 일인것이다.
명심하자. 지금의 너도 충분히 잘하고 있다.


[코인 정보] 코인 투자 비법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