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 코미디쟈냐

[관악산 등산코스] 초보자 등린이 사당역 - 국기봉 - 연주대 - 과천

by 구왕대 2021. 3. 16.
728x90






[관악산 등산코스]
초보자 등린이 코스
사당역 - 국기봉 - 연주대 - 과천향교


관악산 등산코스
산행거리 약7.68km
사당 등산로입구-국기대 -연주대 -과천향교
산행거리: 약 7.68km
산행시간: 약 3시간 10분
난이도: 과거에 비해 위험한 산은
아님 업다운이 반복되는 코스





서울을 대표하는 산 중 하나인 관악산
등린이들은 정상까지는 힘들수도 있어요
선택하세요 내려가서 지금 당장
전집에서 막걸리 마셔도 됨 ㅋㅋ
처음이거나 체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국기봉까지가 딱 적당함
관악산 쉽게 봤다가 은근 힘들수도 ㅋㅋ





사당 등산로 입구에서 정상 연주대까지
2시간 30분 소요





사당역 4번 출구에서 길을 따라 쭉 올라오면
관음사를 도착
관악능선을 따라서 정상 연주대를 찍고
과천방향으로 하산 예정
코스는 정말 많으니까
집에서 가까운 곳부터 출발하는게 편할 듯







길이 너무 평화롭죠?
이제 여기를 지나면 본격적인 산행길이 나옴






오랜만에 산타는 나야
오르막길이 심함






처음에는 기세 등등한 그녀...ㅋㅋㅋㅋㅋ
과연 언제까지 가벼움 발걸음일까요 ㅋㅋ





조금만 올라와도 서울시가 한눈에 뙇
자 내려가볼까?ㅋㅋㅋㅋ






3-40분만에 도착한 국기대
난 여기가 연주대인줄 ㅋㅋ
이제 시작임






서울 특별시


 

위대한 메가시티 SEOUL
담달 시장 선거 아시쥬? ㅋㅋ




국기대를 지나 전망대 도착
잠시 휴식을 하면서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서울시 전경
저 수많은 빌딩 숲 사이
내 빌딩 하나 없누 ㅜㅜㅜㅜ






갈 길이 멀다
보기만해도 멀다 ㅋㅋ
난 잘못된 선택을 한건가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내려가라






인증샷찍고 하산하자 ㅋㅋㅋㅋㅋ
고민을 했지만 남자 아이가!
정상은 찍고 가야제라




태극기가 국기 중에서 가장 용맹스럽게 생긴 듯
국뽕인가요 ㅋㅋ




국기에 대한 경례!




둘째 고모 카카오스토리 메인 화면
등산 인증샷




아이폰 접사는 언제나 예쁘다
이와중에 사진 잘 찍음
고퀄
그리고 산행을 강행하였다
이게 나의 마지막 여유였다...ㅋㅋㅋㅋ
1시간 반을 헥헥거리며 올라옴
체력 저질 되었네 증말 ㅜㅜ






쉬지않고 올라옴 연주대 정상
짝짝짝
사람들 무엇?
다들 정상에서 김밥 먹?






정상에서 바라 본 서울
약간 흐려짐 아쉽
그래도 좋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산을 사랑하는구나 생각함
우리 모두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등산해요





연주대 정상석에서 인증샷이 기본이지만
너무 한사람씩 기다려야함
굳이 안 찍었음
그래도 살짝 돌덩이 보이게 찍는
교묘한 나야...




다들 지쳐보임
휴식하고 하산할 시간
하산 코스도 많아요
연주대에서 과천향교 방향으로 하산 예정




연주대의 슬픈 사연... 또르륵
연주야~~ ㅋㅋㅋㅋㅋㅋㅋㅋ
ㅈㅅ




항상 내려가는 길 조심
오르막보다 내리막이 더 위험
관절 조심
과천 방향으로 하산은 상관없지만
등산은 풍경이 산 위주만 보이기에 노잼
그대신 길은 편함





어허 꿀꺽
약수터에서 물 한바가지 드링킹해야제라
응 안마심 ㅋㅋ
물 사옴^^






이번에는 셋째 이모 카카오 스토리 메인 샷 설정




빛과 사물이 조화를 이룰때
사진은 그야말로 절정을 이룬다
-photographer Jay park-





눈이 정화되는 느낌쓰
정신없이 빠른 속도로
날다람쥐마냥 내려옴
1시간 정도 걸린듯





관악산 그냥 좋아서 ㅋㅋ
댕댕이들 너무 귀엽죠





바로 보이는 식당으로 침입
해물파전과 막걸리 주문
꿀맛





이게 등산의 절정
마무리




꺼억



여름에는 계곡
그리고 백숙 추천
과천향교 하산의 장점




연주대에서 과천향교 방향은 길이 잘 정비되어
빠른 하산 가능 ㅋㅋ
빨리 내려와서 다같이 파전에 막걸리 한 잔
4계절 내내 찾아도 좋은 관악산 등반




[관악산 등산코스]
초보자 등린이 코스
사당역 - 국기봉 - 연주대 - 과천향교

728x90

댓글